LS 홈페이지 입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서브메뉴

프레스룸

생활속의 ls 생활속의 ls의 다양한 문화를 확인하세요


  • 사업분야
  • 채용공고

본문 영역

보도자료

프레스룸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기
제목     LS전선, IoT 재고 관리 시스템 본격 사업화
계열사   LS전선 등록일 2018.03.22


■ 세계 전선업계 최초 기술 도입, 사업화
■ 실기간 위치 및 수량 파악, 도난 예방 효과
■ 사내 벤처 1기 인큐베이팅의 결실 
 
LS전선이 22일 전선업계 최초로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재고 관리 시스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제품과 자재에 통신 센서를 부착하여 핸드폰으로 위치와 재고 수량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시스템이다. 수백 수천 가지에 이르는 제품의 출하시 시간과 노력을 단축시킬 수 있으며, 이동 경로의 추적이 가능하여 운송 중 일어나는 도난 사고도 예방할 수 있다.
  
LS전선은 지난 해 9월부터 강원도 동해 사업장에서 6개월간의 실증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전선 공장의 경우 다품종 생산 방식으로 인해 자재 관리와 출하시 야적장에서 해당 제품을 찾는 데 어려움이 많이 있었다.    
  
LS전선은 자사 사업장 외에도 향후 동종 케이블 업계 및 케이블 사용이 많은 조선소와 자동차 부품 회사 등을 타겟으로 마케팅을 확대하며, 운송 중 도난 사고의 위험이 있는 해외 수출용 케이블 드럼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명노현 LS전선 대표는 “제품을 공장에서 출고하여 고객사에 인도할 때까지 위치 추적이 가능하기 때문에 글로벌 제조업과 물류 분야로의 사업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IoT와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16년 9월 LS전선의 사내 벤처 1기 사업으로 선정되어 3년 간의 인큐베이팅 과정에 있다. 인큐베이팅 완료 후 금전적 보상과 신규 법인 설립 등을 지원받는다.

목록